잇플beta

스마트스토어 NT URL 생성기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트래픽 분석을 위한 NT 파라미터 URL을 쉽게 생성하고 관리하세요.

NT URL 생성

트래킹하려는 스마트스토어 URL을 입력하세요.

*https:// 접두사가 없으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.

트래픽 출처를 선택하세요. (예: naver_blog, instagram, facebook)

마케팅 매체를 선택하세요. (예: social_organic, cpc, display_banner)

캠페인, 콘텐츠, 광고 소재 등 상세 구분

검색 광고 키워드 또는 식별 키워드

NT 파라미터 가이드

  • nt_source

    트래픽 출처를 나타냅니다. (예: naver_blog, instagram, facebook) - 영문 소문자와 언더스코어(_) 사용 권장

  • nt_medium

    마케팅 매체를 나타냅니다. (예: social_organic, cpc, display_banner) - 영문 소문자와 언더스코어(_) 사용 권장

  • nt_detail (선택)

    캠페인, 콘텐츠, 광고 소재 등 상세 구분 정보를 나타냅니다. (예: spring_event_banner_v1, user_review_post_0520)

  • nt_keyword (선택)

    검색 광고 키워드 또는 식별 키워드를 나타냅니다. (예: 여름원피스특가, review_event_winner)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참고사항

  • NT 파라미터를 사용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통계 시스템에서 트래픽 출처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.
  • NT 파라미터 값은 영문 소문자와 언더스코어(_)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. 한글을 사용할 경우 인코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실제 통계에 반영되려면 쿠키 차단 등으로 추적이 차단되지 않아야 하며,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스템의 집계 주기에 따라 반영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.